홈으로

제보자 정보

산림 병해충 발생신고 및 상담의 제보자정보 입니다.
이름 강후구
제보일 2019.05.11

신고 내용

산림병충해발생 신고 상담내용과 답변내용입니다.
제목 소나무가 병해충으로 많이 죽어가고있어요(재선충인가요?)
발견장소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발견일 20190510
발견경위 등산중
피해본수 1000(본) 면적(ha, 평)
피해증상 안녕하십니까? 북한산 둘레길 19코스(방학동길) 를 다녀왔습니다. 19코스는 많은 나무와 숲으로 환경과 경치가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어제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 갔는데 둘레길 주변의 소나무가 거의 병해충으로 죽어가고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들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특히 쌍둥이 전망대에서 포도밭까지의 길 주변은 다른 나무들은 푸르고 싱싱하게 잘자라고있는데, 유독 둘레길 주변의 소나무는 전부 병해충으로 죽어 가고있습니다. 국민은 위하여 많은 세금으로 둘레길을 만들어 주어 힐링할수있고 건강을 돌볼수있는 둘레길을 만들어 주셔 고맙지만, 산림청의 산림 관리 소흘로 소나무의 병해충으로 죽어가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해충으로 인하여 점점 확대되어 가고있어 빨리 조치와 예방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산림청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빨리 조치하여 소나무를 살려 주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십시요..
답변 산림청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항상 산림병해충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행정에 도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서울 지역에 지난 겨울의 높은 온도와 봄의 지속적인 가뭄으로 인해 전나무잎응애와 소나무응애 피해가 비교적 심함니다. 본 해충은 비가 오면 자연히 밀도가 급감하여 해소되는 벌레이고 소나무에는 등록된 약제가 없고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지역이라 약제 살포도 용이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올해난 신초는 피해가 없기 때문에 나무의 생육에는 지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것을 더 알고 싶어면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병해충연구과 나무병원(02-961-2677)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는 산림청", "도와주는 산림청", "정다운 산림청"," 고마운 산림청" 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3.4/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