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국민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산불위험예보, 산사태정보, 입산통제)
산림청 캐릭터 그루
캘리포니아 산불: 실종자만 1,200명 이상...급증 이유는?
캘리포니아 산불: 실종자만 1,200명 이상...급증 이유는? 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46256968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산불이라는 건 엄청 무섭구나...
산림청 캐릭터 그루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산림청에서는 산불의 위험을 예보하는 시스템을 국민이 언제든지 볼 수있도록 예보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현재 산불위험지수 및 행정구역별 산불위험등급 및 상세산불위험정보 등 그밖의 우리나라의 산불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의 안전을 위하여 이 산불위험예보시스템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산불예보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구나...
산림청 캐릭터 그루
네. 그렇습니다.
그러나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경우 80%이상이 사람에 의한 것이며, 계절적으로 3~5월의 관계습도가 낮은 달에 산불이 발생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국립산림과학원]
정말?
사람에 의한 산불이 80%이상이 된다고??
인재가 대부분이네...
산림청 캐릭터 그루
네~ 안타깝게도 오랜 시간 가꾼 숲이 부주의한 실수로 소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부득이하게 산림청에서는 특정 시기에는 산불로 인한 소실을 최소화하기위해 입산을 통제하여
그 피해를 최대한 미리 방지하고자 매시기마다 입산통제구역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산불조심기간중 입산통제구역은 어떻게 확인하죠?
입산통제구역 확인하는 방법 http://hiking.kworks.co.kr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또한, 산림청에서는 국민의 안전예보시스템으로 산사태예보발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산사태예보정보란 기상청의 강우자료에 따라 권역별로 산의 토양을 분석하여 산사태예보를 국민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