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현재 콘텐츠 프린트하기
국립자연휴양림, 6월부터 ARS 예약 서비스 운영
  • 등록일2015-05-13
  • 작성자서부지역팀 / 서현정 / 041-664-1978
  • 조회4874
국립자연휴양림, 6월부터 ARS 예약 서비스 운영

- 만 65세 이상, 전화예약을 통해 추첨신청 가능해져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오는 6월 1일부터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정보기술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화를 통한
휴양림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한 ARS(Automatic Response Service, 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현재 인터넷 선착순 예약제도는 상대적으로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들에게는 예약에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어, 금년 6월 1일부터는 만 65세 이상의 이용객을 위해 서비스가 정식 운영됩니다.





이용방법은 콜센터로 ARS 예약서비스 신청을 통해 매월 13일 추첨으로 이용객을 선정하며, 미 신청된 객실은 ARS
선착순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콜센터(1588-325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ㅁ 대상 기간 : 익월 1일 ~ 말일 (1회 추첨 실시)



대상 휴양림 : ARS 대상 자연휴양림




ARS 회원가입방법 : ARS 회원 가입 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여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 제출
※ 신청서 제출 :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안내페이지의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메일, 팩스, 우편 송부




신청 접수 기간: 매월 4일 오전 9시 ~ 8일 오후 6시(5일간)




신청 자격 : 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 기존 고객 중 만 65세 이상 고객 또는 ARS 대상 고객으로 등록한 고객




신청 횟수 : ARS 대상 객실 신청은 각 1인당 1회만 가능

(1박 2일, 2박 3일 또는 3박 4일을 선택하여 신청)



신청방법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ARS 전화를 통한 신청을 통해 예약 가능



자연 휴양림의 휴무 : 성수기 추첨제 기간(7월 15일~8월 24일)을 제외한 모든 화요일에는 자연휴양림이 휴무
이날은 예약 및 자연휴양림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추첨 결과 발표 :

- 매월 13일 10시 이후
- 반드시 본인이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ARS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당첨자의 경우 신청시에 입력하신 전화번호로 추첨 결과 별도 공지)
- 매월 13일 오전 11시에 당첨자에게 당첨안내 문자메시지 발송합니다.




추첨제 방법 : 휴양림별, 일자별, 시설별로 접수된 신청자 중 시스템상 1명씩 무작위 추첨하여 당첨 결정

예1) 만약 유명산 반달곰객실을 신청한 사람중 7월 25일에 신청자가 제일 먼저 당첨되면 7월 25일이 포함되는???
?신청자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신청자들 중에 또 추첨을 합니다.)
예2) 유명산 반달곰객실을 신청한 사람 중 7월 15일에 2박 3일간 신청자가 먼저 당첨되면 7월 14일에 2박 3일
신청한 사람이 한명만 있을지라도 당첨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결제기간 : 매월 13일 오전 10시 ~ 20일 23시까지 결제완료(7일간)




결제방법 : 마이페이지에서 결과 확인 후 결제(신용카드, 가상계좌)를 20일 23시까지 완료하여야 하며,
미완료시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예약금 결제는 신용카드, 가상계좌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 : 가상으로 예약자 본인의 결제 전용 계좌를 생성하여, 해당 계좌로 입금하게 되면 자동으로
자연휴양림
에서 바로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수기 : 사용예정일(check-in)로부터 6일전까지만 가능하며 5일 이내에는 선택할수 없습니다.
예) 사용예정일이 8월 7일이면, 예약신청을 8월1일(6일전)에 한 경우 가상계좌로 예약이 가능하나 예약신청을
8월2일(5일전)에 한 경우 가상계좌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성수기 : 사용예정일(check-in)로부터 12일전까지만 가능하며 11일 이내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예) 사용예정일이 8월13일이면, 예약신청을 8월1일(12일전)에 한 경우 가상계좌로 예약이 가능하나 예약신청을
8월2일(11일전)에 한 경우 가상계좌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예약완료 처리는 입금과 동시에 처리됩니다.



ㅁ 이용요금 결제금액 : 시설사용료 전액 결제



※ 비수기 주중 이용의 경우 할인 대상 고객에게는 객실사용료를 감면합니다.
다, 증명 서류를 입실시에 제공하는 경우만 해당됩니다. 또한, 감면된 금액은 사용 완료 후에 동일 결제 수단으로 환급되며, 감면율은 이용요금표를 기준합니다.[이용요금표 바로가기]


미신청 객실 또는 미선정 객실 선착순 예약 개시 : 매월 14일 오전 9시(ARS로 신청)
- 추첨제 기간 이후는 선착순 예약 접수로 전환됩니다.
- 사용일 당일 오후 5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예약 가능한 기간 중 1인당 3건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1박 2일, 2박 3일 또는 3박 4일을 선택하여 신청)
- 홈페이지 고객(만 65세 이상 고객)이 ARS 대상객실을 예약하는 경우 기존 예약 건수도 예약 건수에 포함됩니다.





대상객실 : [바로가기]




3진 아웃제 안내
- 예약자가 입실하지 않을 경우 이용이 불가하며, 추후 ARS 대상 객실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 예약자의 미입실 횟수가 1년 이내에 3회 이상일 경우 ARS 대상 고객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ㅁ유의사항
- 추첨이 신청되지 않는 객실은 공지사항 '예약제외시설물 공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추첨은 1인이 단독 신청한 경우라도 탈락될 수 있습니다.
- 추첨신청 첫날과 마지막 날에는 신청자들이 많아 접속이 느려질 수 있으므로 원활한 시간대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추첨 미신청 및 결제 취소된 시설물에 대해 선착순 예약 접수로 진행됩니다.
- 당첨자는 결제기간 내에 결제를 완료하셔야 하며, 미결제시 당첨이 취소됩니다.
- 예약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용안내 - 결제관련 - 취소안내 부분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취소 시 위약금 발생 또는 부분취소의 경우 콜센터 상담시간에만 가능합니다.
- ARS 우선 예약 추첨 신청은 전체 휴양림에 대하여 한번만 가능합니다.(중복 신청 시 선정 제외)
- 객실 이용은 반드시 예약자 본인과 함께 하셔야 하며, 이용 시 신분증을 자연휴양림 매표소 직원에게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내역은 AR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웹 회원으로?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