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의 전 직원은 친절 봉사자로서 자연휴양림을 찾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모든 것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함으로써 「친절하고 신속하며,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연휴양림을 안정적으로 관리, 운영해 고객의 정서 함양, 보건 휴양을 증진시키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을 중심으로 한, 대민 편의를 위해 민원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업무 절차를 편리하게 개선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모든 업무를 공명정대하게 처리하며,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과감하게 고쳐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실천 노력에 대해 고객에게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또한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업무 분야별로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해 실천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