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산림의 미래를 책임진다~!
(산림과학원 연구정보, 수목원 연구정보)
산림청 캐릭터 그루
위대한 과학기술인
위대한 과학기술인_현신규 편 https://www.youtube.com/watch?v=EG9UV7ezCrY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나 이분 알아~! TV 다큐에서 본적이 있지~
우리나라가 전쟁으로 피폐해진 산을
30년 만에 숲으로 바꾼 '나무박사님!!'
산림청 캐릭터 그루
산림청캐릭터그루 쵝오
알고 계시네요~ !
산림연구가 나라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사례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는 국가의 산림과학기술을 개발 및 보급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가치를 혁신하고자 산림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직간접적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직접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는 것으로는 산림휴양 , 수목원, 시험림등이 있습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우와~ 체계적인 연구성과 결과물을 우리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거구나~
좋은데~!!!
산림청 캐릭터 그루
산림청에서는 좀 더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위한 산림연구기관도 있습니다.
산림의 정책 및 보전, 생명자원, 목재자원의 활용, 기술경영, 바이오 소재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을 위한 난대ㆍ아열대산림연구, 약용자원연구를 하는 국립산림과학원이 있습니다.
정말?
많은 연구가 진행중이구나~!!!
몰랐는데~
산림청 캐릭터 그루
네 그렇습니다!
더욱 삶의 질적 향상과 환경문제가 중요시하는 현대에서 [도시숲]연구나 [바이오 에너지]에 대한 연구 등 많은 산림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립 수목원에서는 크낙새 서식지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릉숲을 연구하고, 종자은행, 식물 도서실, 열대식물자원 연구센터 등을 운영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물 세밀화연구를 진행하여 식물 연구를 예술적 작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 - 식물세밀화 찾기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 - 식물세밀화 찾기 http://www.nature.go.kr/kbi/plant/mstns/selectPlantMstnsList.do
클릭하시면 해당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산림청 캐릭터 그루
또한, 종자은행 및 생물표본관을 연구 및 운영하여 관련분야 연구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국립수목원에서는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답니다.
칭찬해요~~ 짱
정말 많은 연구가 진행되네~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